[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CJ제일제당(097950)이 운영하는 요리 정보 어플리케이션 'CJ더키친'은 추석을 앞두고 송편, 나물, 전 등 30여가지의 명절요리 레시피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추석을 앞두고 추석요리, 명절음식, 추석 상차림 등 추석요리와 관련된 정보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CJ더키친'은 추석 요리 레시피 뿐 아니라 완성한 요리를 맛깔스럽게 담아내는 푸드스타일링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삼색나물, 대구전, 쇠고기 무국 등 기본 요리부터 블루베리송편, 라이스(Rice) 전복전, 단호박 두부전, 사골 영양밥 등 트렌디한 요리까지 선보여 활용도를 높였다.
또 명절기간 찐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레시피도 소개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주부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추석 레시피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조리 중에 손쉽게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는 'CJ더키친'이 추석시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가을캠핑요리, 환절기 건강을 위한 요리 등 다양한 테마를 선보이며 대표적인 생활 밀착형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CJ더키친은 9월 현재 320여개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365개의 신규 레시피를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