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올해안으로 분양을 털어버리려는 각 건설사들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견본주택마다 관람객들을 모으려는 경쟁이 치열하다.
고가의 경품부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스킨십 마케팅에 복고 마케팅, 여성들을 위한 네일아트나 이색적인 타로카드 등 각종 아이디어를 총 집합한 견본주택으로 인해 연말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마음으로 다가가는 '스킨십 마케팅' 활발
강원도 강릉에 4년만의 분양으로 화제를 모았던 '강릉 더샵' 견본주택에는 11월~12월 두 달에 걸쳐 매주말마다 'Fun Fun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릉 더샵 'Fun Fun한 이벤트' 현장 모습
지난 3일 시작날 하루에만 1200여명의 관람객이 모이며 투호 놀이, 다트 게임, 헬륨풍선 게임 등을 진행해 참여한 사람들에게 계란 한판과 피죤 등의 생필품과 황금열쇠 이벤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홍동군 강릉 더샵 분양소장은 "이 행사는 주민들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웃고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주말 만들기에 초점을 맞췄다"며 "연말까지 크리스마스 관련 행사와 불우이웃 돕기 등 다양한 종류의 스킨쉽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9일 견본주택을 오픈 한 세종시의 '세종 모아미래도'는 7일과 8일 이틀간 자전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종 모아미래도’ 자전거 홍보 캠페인
대전역에서 첫마을까지 자전거 10대를 운행해 자전거와 운전자 몸에 세종 모아미래도를 홍보하는 현수막을 붙여 달린 이번 이색 캠페인은 친환경도시를 추구하는 세종시의 이미지와도 잘 부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울산 남구 선암동 일대에 분양 중인 '울산 남구 에코하이츠'는 견본주택에서 매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지난달 26일과 27일에는 관람객들의 얼굴을 즉석에서 그려주는 스마트 캐리커쳐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23일과 24일에는 네일아트 서비스를 진행해 여성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금주 주말에는 타로카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불경기 반영..'금' 경품도 등장
불경기에 현금보다 선호된다는 금도 등장했다. 지난 9일
대우건설(047040)이 견본주택을 오픈 한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의 '청계 푸르지오 시티'는 청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금 20돈, 2등 1명 금 10돈, 3등 20명 금 1돈을 제공했다. 여기에 계약자를 대상으로 4명 추첨을 통해 명품백, 시계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견본주택 오픈 이벤트로 9일~11일까지 3일 동안 매일 응모권 추첨을 통해 LED TV, 드럼세탁기, 휴롬원액기 등을 각 1명씩 푸짐하게 나눠준다.
호반건설이 분양 중인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역시 청약자중 3명을 추첨해 각각 금 10돈, 총 30돈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