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058850)는 고졸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cs는 인천정보산업고 학생들에게 CS(고객만족)마인드 함양 및 고객응대 교육을 실시하고 컨택센터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정식 채용할 계획이다. 학교측은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정규 교과에 반영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KTcs는 올해 인천정보산업고를 비롯한 47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213명의 상담사를 채용한 바 있다. 30개 특성화고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169명의 졸업생을,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대학교에서 44명을 채용했다.
산학협력을 통해 채용된 인재는 114, 올레고객센터, 쿠팡, 자산관리공사, 대전시청, ktds, kt파워텔 등 KTcs가 운영하는 7개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며 채용 지역도 전국 8개 권역에서 폭넓게 이뤄졌다.
한편 KTcs는 지난 7월 서울 염창동 본사에서 특성화 고등학교 대상 기업설명회를 개최했으며, 50여 개 학교에 채용정보를 꾸준히 제공하는 등 고졸인재 양성 및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박찬호 KTcs 부사장(오른쪽)과 강희린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