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e마케팅페어 우수 지자체 시상식 개최

입력 : 2012-12-06 오후 3:26:46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G마켓과 옥션은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e마케팅페어 우수 지자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G마켓·옥션 지자체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최대 규모 행사다.
 
올해는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3주에 걸쳐 104개 지자체에서 약 1만여 개 상품이 선보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e마케팅페어에서는 총 24개 광역, 기초자치단체 및 3개 정보화마을을 선정,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했다.
 
이날 '종합대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상은 전라남도와 창녕군청이 수상했다.
 
전라남도는 F1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를 통한 티켓매출 상승 및 지역 공동브랜드 '남도미향' PB상품이 큰 주목을 받았으며, 창녕군 역시 지역브랜드 '우포누리' 활성화가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농특산물 부문에서는 전라북도와 포항시청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을, 경상북도와 부안군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부문별 최우수상인 이베이코리아사장상에는 무안군청 외 15곳이 선정되는 등 특별상 포함 총 27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이베이코리아와 농림수산식품부는 영세한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우수 쌀가공식품의 온라인 판매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도 진행했다.
 
이에 따라 농림수산식품부는 우수 쌀가공식품 발굴 및 판매촉진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우수 쌀가공식품 홍보 및 마케팅, 판매촉진 프로모션 지원, 온라인판매를 위한 판매자 교육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승근 기자
최승근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