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홈페이지 '새단장'..고객 눈높이 맞춘 디지털 공간 '변모'

입력 : 2012-12-17 오후 3:26:44
[뉴스토마토 이지영기자] 교보생명이 홈페이지(www.kyobo.co.kr) 새 단장을 마치고 17일 첫 선을 보였다.
 
이번 개편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 니즈에 맞춰 보다 편리한 고객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에서 디자인까지 확 바뀐 게 특징이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의 계약’ 코너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계약조회에서 변경, 대출, 보험금신청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서비스(One-stop servive)가 가능하다.
 
또한 보장별로 고객에게 맞는 보험상품도 추천해 주고, 보험료 및 보장 내용 등 상품 비교 기능도 더해 고객 스스로 맞춤형 보험설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에 나눠져 있던 퇴직연금·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 부분도 눈길을 끈다. 고객들이 퇴직연금과 다이렉트 상품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폭넓은 컨텐츠를 제공한다.
 
컴퓨터 운영체제, 웹 브라우저에 상관 없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
이지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