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하나대투증권은 국내외 채권형펀드 투자를 통해 시중금리 +α 수익을 추구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하나 탄탄대로 펀드 랩’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하나 탄탄대로 펀드랩은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선진국 회사채펀드, 글로벌 하이일드펀드, 이머징국공채 펀드와 국내 채권형펀드 등 지역과 투자 스타일별 다양한 채권형 펀드에 대한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자산관리형 랩 상품이다.
기본 운용전략은 채권형 펀드 중에 시장수익률 초과가 예상되는 글로벌 채권형펀드를 주요 투자 대상으로 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절대수익 추구형 펀드 및 인컴펀드 등을 탄력적으로 편입한다.
상품 운용은 6개월 단위로 자산배분을 통한 자산 리밸런싱을 거치며, 사내 전문위원들로 구성된 랩전략위원회를 통해 편입 펀드와 비중 등을 결정하게 된다.
이 상품은 개인과 일반법인도 가입이 가능하며, 최저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 상품운용 보수는 연간 0.2%이며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다.
김영훈 랩운용부 이사는“하나 탄탄대로 펀드랩은 채권형 펀드에만 투자하는 상품으로 자산의 대부분을 글로벌 채권형 펀드 투자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국내 시장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보수적 투자자에게 적합한 랩상품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상담실(1588-311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