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코닉글로리(094860)는 유무선통합 보안관제 시스템인 ‘아이에스 티엠에스 v1.0( is-TMS v1.0 )’에 대한 GS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기존의 유선 및 무선보안 관제의 경우, 각각의 네트워크에 대한 관리만을 할 수 있는 한계가 있었지만 ‘아이에스 티엠에스 v1.0( is-TMS v1.0 )’는 유무선네트워크에 대한 탐지 및 차단을 동시에 관리 제어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제품으로, 국토해양부의 U-Eco city R&D 지원 사업으로 개발됐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코닉글로리의 ‘아이에스 티엠에스 v1.0(is-TMS v1.0)’는 기존 자사의 TESS TMS(유선위협관리시스템)와 AIRTMS(무선위협관리시스템)에서 탐지되는 유무선위협 데이터를 신속하게 통합해 다양한 분석·통계·대응·보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보안관제자가 유선인프라와 무선인프라의 보안을 통합하여 효과적인 거버넌스 지원이 가능하다.
‘아이에스 티엠에스’는 유·무선 장치에 대한 비인가 사용자 단말기의 불법 접속과 정보 위조 및 변조, 공격 등 사이버 위협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위협 징후가 포착되면 실시간으로 관제 및 대응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침입탐지·차단 및 네트워크 이상 징후 탐지 및 실시간 경보를 내릴 수 있으며, 추가 패킷 분석에 필요한 트래픽 로깅을 통해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로 이뤄지는 사이버 테러도 막을 수 있다.
또 실제 공격이 이루어지는 위협 행동이 드러날 경우 실시간으로 대처가 가능하므로 보안뿐 아니라 관제 및 무선 단말의 위치정보를 통한 신속한 대응도 가능하다.
조명제 코닉글로리 대표는 "아직까지 국내외에 유무선을 아우르는 보안시스템이 전무한 상황에서, 유무선 통합보안 시장에서 ‘아이에스 티엠에스(is-TMSv1.0)’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