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朴 철학 잘 담은 국정목표"

21일 5대 국정목표 발표에 호평

입력 : 2013-02-21 오후 4:37:29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새누리당은 21일 발표된 박근혜 정부의 5대 국정목표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의 국정운영 철학을 잘 담은 국정비전과 국정목표를 설정했다"고 호평했다.
 
 
이상일 대변인(사진)은 이날 논평에서 5대 국정목표에 국정운영의 패러다임을 국가에서 국민 중심으로 바꿔 국민 개개인의 행복을 증진하겠다는 박 당선자의 철학이 잘 담겼다고 평가했다.
 
이 대변인은 다만 "경제민주화가 5대 국정목표에 빠진 것과 관련해 경제민주화 의지가 후퇴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유념해야 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그는 "혹시라도 '정책 우선순위에서 경제민주화가 뒤로 밀린 것 아니냐'는 등의 불필요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인수위가 보다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고 조언했다.
 
이어 "곧 출범하는 새 정부는 경제력 집중에 따른 오남용과 불공정성을 제거하고, 골목상권을 보호하며,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이 대기업으로부터 부당한 대접을 받지 않도록 각종 경제민주화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는 아울러 "'박근혜 정부'가 약속을 잘 지키는 정부, 국민행복 시대를 여는 정부, 국민에게 신뢰받는 정부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새누리당도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위해 여당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할 일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수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