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방수되는 LTE폰 '카시오 지즈원' 선봬

입력 : 2013-03-18 오후 1:22:07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세계 최고 수준의 방수 성능과 탁월한 충격흡수 기능을 갖춘 LTE 스마트폰 카시오 지즈원을 18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즈원은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LTE 방수폰으로써 스마트폰 고장의 주요 원인인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입·출력 단자와 배터리 덮개를 특수 패킹기술로 마감 처리해 수심 1.5m에서도 30분 이상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 중 생활에서 발생하는 낙하에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강한 강도를 가진 특수 재질의 충격 완화 범퍼와 스크래치와 손상에 강한 성능을 유지하며 얇은 두께를 가능케 하는 코닝의 강화유리를 사용해 떨어뜨리더라도 지면 충격으로 인한 기기 파손을 최소화하도록 개발됐다.
 
지즈원은 세계 방수규격 가운데 최고 방수등급(IPX8) 수준을 자랑하고, 충격흡수 기능도 국내 스마트폰 중 최초로 美 국방 표준규격(MIL)과 동일한 기준을 통과한 강한 스마트폰이다.
 
이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고출력 트윈 스피커까지 탑재해 레저 활동에 유용하다는 장점도 있다.
 
지즈원 전용 앱인 'G'zWORLD'는 이용자 동선을 모바일 지도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이동거리에 따른 운동량을 계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동경로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맵 서비스다.
 
이와 함께 'G'zGEAR'는 레저 활동 시 이용할 수 있도록 등산에 유용한 나침반과 낚시에 필요한 조석표, 일출·일몰 알람, 걷기 기록 및 소비 칼로리를 알 수 있는 만보계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아웃도어 특화 앱이다.
 
아울러 야외 활동시 음악을 즐겨듣는 고객들을 위해 일반 스마트폰 스피커 대비 2.5배 높은 출력의 스피커를 기기 전면에 2개 설치해 웅장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조원석 LG유플러스 디바이스사업담당(상무)은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고객에 니즈를 파악해 카시오 지즈원을 출시했다"며 "지즈원과 같은 아웃도어용 단말기처럼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 단말기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한승 기자
이한승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