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철의 파워시스템
출연: 김석철 전문가(투자클럽 678)
=================================================
앵커: 오늘 시장 특징은 무엇입니까?
전문가: 시장의 흐름은 아침이 되면 상승세를 보이면서 출발하다가 종가가 되면 밀리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또 거래량이 감소되고 있는 가운데 침체 국면입니다. 시세가 연속성을 보이기에는 어렵습니다. 단기적 트레이딩이 지속되고 있구요,
장기 소외주 중심의 순환 시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태양광, 조선, 철광주들이 순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종목이 발굴되고 있는 국면입니다.
앵커: 중소형 관심주는 어떤 종목들 보셨습니까?
인터플렉스는 종가까지 5만300원이 깨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는 매수와 홀딩 관점이 좋겠습니다.
엔씨소프트는 10일 이동평균선까지 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17만원 전후에서는 저가매수 관점을 견지해도 된다고 봅니다. 손절선은 16만9000원입니다.
하나투자증권은 10일 이동평균선에서 눌림목이 제어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10일선 중심의 주가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유니슨은 어제 6170원에 추천을 드렸는데요. 이 가격을 중심으로 계속 매수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주들이 움직이면서 풍력주들도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부제철은 3300원 전후에서 저가 매수 포인트로 잡으시길 바랍니다.
동방 역시 눌림목 자리에서는 매수 관점입니다.
앵커: 대형 관심주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동국제강은 1만2100원에 추천드렸었는데요, 그 동안 시장에서 소외됐지만 서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기이동평균선을 돌파했기 때문에 200일선까지는 간다고 봅니다.
한진중공업도 점진적으로 올라가는 흐름이기 때문에 매매포인트를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한진해운도 거래량을 터트리면서 급등하고 있습니다. 바닥권 종목은 사놓고 기다리면 결국 올라갑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눌림목 국면이기 때문에 저가매수포인트 견지하시구요,
OCI나 한화케미칼 같은 태양관 관련주는 업황 변화도 중요하지만 가격 레벨이 워낙에 저평가돼 있습니다. 많이 올라갈 것입니다. 눌림목에서 매수하시면 좋습니다.
앵커: 개장 추천주는 무엇입니까?
전문가: 개장 추천주는
포메탈(119500)입니다. 어제와 오늘이 거래량이 줄어든 눌림목 자리인데요. 300일선까지 왔고 이 점이 돌파가 되면 2차 상승까지 간다고 봅니다. 오늘은 2차 상승을 겨냥한 매수를 하자는 관점입니다.
매수가는 5300원입니다. 목표가는 6500원, 손절가는 515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