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세원셀론텍(091090)(www.swcell.com, 대표이사 장정호)은 '바이오콜라겐(RMS Bio Collagen)을 이용한 연골재생의료기술'의 치료효과를 입증한 임상논문이 국제저널에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세원셀론텍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연골재생의료기술'은 이미 유럽과 국내에서 제품화(제품명: 카티필(CartiFill))에 성공해 환자치료에 적용 중이며, 영국 보건의료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카티필은 결손 또는 손상된 연골조직을 원상태로 수복 및 재건하기 위해 사용되는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다. 고순도의 바이오콜라겐과 피브린(Fibrin) 등을 혼합한 생체적합물질을 이용해 수술의 부담을 줄인 간편한 시술로 환자의 빠르고 효과적인 회복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상논문은 이러한 카티필을 이용, 관절경 단일시술을 통해 무릎연골을 재생한 결과에 관한 것이며, 국제저널 'Orthopedics' 최신호에 게재됐다.
카티필의 연골재생 촉진효과는 카티필을 적용한 유럽 현지 심각한 무릎연골 결손환자 10명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2년에 걸쳐 컬러기법(T2 매핑), MRI 관찰점수(MOCART 스코어), 무릎관절 기능점수(Lysholm 스코어) 평가 등 세밀한 연골조직 분석을 통해 조사됐다.
서동삼 세원셀론텍 RMS본부 상무는 "피인용횟수가 높은 SCI(E)급 국제저널에 등재됨으로써 카티필의 효과적인 연골재생의료기술의 세계적인 홍보효과를 기대한다"며 "카티필의 원활한 세계시장 진출에 기여할 또 하나의 기반자료를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