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아름기자]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e스포츠 리그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가 티빙(tving)에서 시청률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CJ헬로비전(037560)은 N스크린 티빙에서 방송되는 온게임넷의 ‘롤챔스’가 티빙의 최대 동시시청 기록을 경신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20일 있었던 롤챔스 생중계(CJ프로스트:나진쉴드 경기)는 동시시청 20만명을 기록해 티빙의 기존 기록을 경신했다. 당시 티빙 시청률(시청 점유율)은 93%을 기록했다.
결승전을 제외하고 누적된 롤챔스 생방송 시청자수는 약250만명이며 지난해 롤챔스 윈터시즌 생중계와 비교해 10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평균 시청률도 60%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티빙은 E스포츠와 같이 콘텐츠 충성도가 높은 새로운 N스크린 킬러 콘텐츠를 발굴,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티빙은 지난 4월 3일부터 롤챔스 공식 중계사이트를 오픈하고 전 경기를 무료로 단독 생중계하고 있다.
CJ헬로비전 김종원 티빙사업추진실 실장은 "롤챔스 HD 생중계를 통해 충성도 높은 게임 매니아들에게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e스포츠나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롤챔스 중계사이트 (사진제공=CJ헬로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