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아름기자] 씨앤앰이 오는 19일 새로운 사용자환경(UI)을 적용한 HD디지털방송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화면을 구성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TV 화면에서 메인 메뉴 화면 할당 비율을 두배 이상 늘려 간결하게 구성하고 리모컨 양방향으로 움직이는 메뉴 이동 속도를 메뉴 타입에 따라 1~2초로 향상시켰다.
아울러 쉽게 콘텐츠를 찾고 선택할 수 있도록 검색창을 추가했다. 제목명이나 감독명, 배우명 등으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며 검색어 입력 시 초성 및 자동완성 기능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최신 MD 추천관, 영화 인기 순위, 극장 동시 상영작, 어제 놓친 본방 사수 등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VOD로 구성된 ‘오늘의 추천’ 메뉴를 화면 상단에 배치했다. 또 실시간 인기순위를 제공해 가장 인기 있는 VOD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의 취향에 따른 맞춤 추천 기능도 추가됐다. ‘연관추천’은 지금까지 시청했던 콘텐츠를 분석해 비슷한 유형의 콘텐츠를 찾아준다.
영화 VOD 상품은 5분 미리보기도 가능하다.
씨앤앰은 다음달 14일까지 HD디지털방송 VOD서비스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료 VOD 2편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VOD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포스터에 황금열쇠가 표시된 유료VOD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VOD쿠폰 3000원권을 제공하는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사진제공=씨앤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