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청담러닝(096240)은 초등전문 프리미엄 영어 브랜드인 에이프릴어학원(April어학원)이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2013' 초등영어교육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은 교육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교육산업의 전반적인 발전에 기여하고자 브랜드스탁이 주최한 교육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로 브랜드스탁과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KEBI(Korea Educational Brand Index) 모델을 토대로 브랜드 별 인지도와 신뢰도를 측정한다.
1위 브랜드 선정은 초등영어교육, 중고등교육 등 100여 개 부문 총 5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약 두 달간 브랜드스탁 리서치 전문 패널 3만여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조사에서 에이프릴어학원은 친밀도, 접근성, 차별성을 포함하는 인지도 부문과 신뢰성 , 구입가능성을 측정하는 신뢰도 부문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임희성 청담러닝 에이프릴 브랜드 매니저 이사는 "에이프릴어학원은 '21세기 행복한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교육브랜드 1위 선정은 ‘크리에이티브 러닝(Creative Learning)’ 방법론을 기반으로 창의력 및 표현력 향상에 집중한 학습 환경 조성이라는 차별화된 특징이 주된 요인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에이프릴어학원의 April 2.0 프로그램은 한,미,중, 일 4개국 초등 교육 과정에서 다루는 108개의 공통 주제 기반의 텍스트북을 통한 융합 지식 습득, 체계적인 독서를 위한 렉사일(Lexile) 지수 기반의 다독, 독후 활동,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24개 사고 도구를 적용했다.
특히, 문제 해결과 미디어 창작, 교실 수업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e-러닝 학습, 미디어 창작물을 친구들, 학부모들과 온라인에서 공유하며 결과물을 발전시킬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카페' 등 표현력과 창의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학습의 동기 부여 수단 중 하나로 스마트 보드와 터치형 디스플레이 등을 갖춘 스마트 클래스를 구현,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끌어올려 수업의 질적 향상은 물론 궁극적으로 창의력을 배양한다.
한편, 에이프릴어학원은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학습능력평가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청담러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