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하나은행이 어린이 재무설계·경제 이해력 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19일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재무설계·경제 이해력 시험(FELT KID)' 및 학부모 대상 강연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 학생들이 쉽고 흥미있게 경제구조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나은행이 운영 중인 하나시티가 시행하는 인증 시험이다.
한국FP 협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FELT KID는 국제기준에 맞게 어린이들의 개인재무와 경제 이해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시험으로, 일정 점수를 획득한 학생에게는 한국FP협회에서 'FELT KID' 인증서를 수여한다.
시험관련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되며 시험에 응시하는 학생들에게는 도서상품권, 경제 그림책 '세개의 잔', 어린이 재무교육 도서 '돈돈이의 돈 이야기' 등을 증정한다.
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하나시티 홈페이지에서 부모가 자녀의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자녀가 재무설계·경제교육 학습을 70% 이상 수료해야만 응시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또 시험 당일 교육컨설턴트 박대진씨의 '주관과 사교육 사이에서 흔들리는 엄마를 위한 힐링 가이드'를 주제로 강연회를 열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FELT KID 및 강연회 참가신청은 다음달 30일까지 하나시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시험과 강연회는 10월5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