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현대차가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현대차(005380)는 2일부터 9일까지 현대차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지원접수를 받는다.
4년제 정규대학 2014년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전략지원, 개발, 플랜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부 모집 분야는 ▲전략지원 부문은 경영지원, 해외영업지원, 국내영업지원·서비스, 마케팅, 재경, 상품기획, 상용 분야 ▲개발 부문은 연구개발(승용·상용), 파이롯트, 구매 및 부품개발 분야 ▲플랜트 부문은 플랜트 운영, 플랜트 기술, 품질 분야 등이다.
응시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되고, 모든 전형은 각 분야별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채용 전형은 1차 서류 전형, 2차 인적성검사, 3차 면접 전형, 4차 신체검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다음달 1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와 개인 이메일을 통해 통지될 예정이다.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1차 핵심역량면접 및 직무역량면접, 2차 임원면접 및 영어면접의 면접 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특히 이번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는 현대차그룹에서 개발한 신규 인적성검사(HMAT : Hyundai Motor group Aptitude Test)가 최초로 실시된다.
한편 현대차는 내달 6~7일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잡페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이들에게 열린 프리미엄 채용 상담회를 지향하는 잡페어에서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걸린 5분 자기 PR ▲선배사원 직무상담 ▲우수 자기소개서 전시 ▲신입사원 합격 스토리 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지난달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전국구 채용설명회’가 개최될 학교를 권역별로 총 18개 선정했다.
이달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될 ‘전국구 채용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가 전하는 전형 과정에 대한 생생한 설명과 함께 하반기 주요 채용 일정 및 신입사원 채용 성공기를 담은 취업 플래너 ‘H BOOK’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국구 채용설명회 개최 학교(6개 권역 총 18개 학교).(자료제공=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