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도 스마트폰과 함께..이통3사 한가위 이벤트 다양

입력 : 2013-09-17 오후 2:01:49
[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통신업계가 한가위 연휴 기간동안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석 연휴동안 해외여행시 로밍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귀성 고객을 위한 특화된 내비 서비스, 휴식을 취하는 이용자를 위해 IPTV 추석특집관도 운영한다.
 
◇SK텔레콤, 광대역 LTE체험 통해 선물 증정
 
SK텔레콤(017670)은 연내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광대역 LTE 체험 서비스를 선보인다.
 
추석 황금연휴의 마지막 주말인 21일 22일 양일간 여의도 IFC몰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Perfect LTE-A 황금 윷놀이'가 진행된다.
 
이번 한가위 프로모션을 통해 SK텔레콤은 'W호텔 숙박권', '워커힐 상품권', '갤럭시 S4 LTE-A 단말기'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고객을 위한 VOD 할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033630)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IPTV 서비스 BTV의 인기 VOD를 할인해주는 '추석특선 BTV'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파르타쿠스 전 시리즈 패키지와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을 기존 가격대비 30~50% 할인해 서비스한다.
 
또 아이언맨 시리즈, 오블리비언, 헨젤과 그레텔, 어벤저스 등 최신영화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SK플래닛의 VOD특화 N스크린 서비스인 '호핀'도 추석을 맞아 인기영화 300편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귀성·귀경길 운전자를 위해 교통량 예측정보도 무료로 제공한다.
 
오는 22일까지 'T맵'에서 주요 고속도로의 시간대별 교통량 예측정보를 제공하고, 이용 고객에게 모바일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11% 할인쿠폰도 준다.
 
(사진제공=SK텔레콤)
 
◇KT, 올레 데이터 로밍 혜택 제공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에게 데이터 로밍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2일까지 LTE 데이터 로밍 5만원권을 가입한 고객에게 기존의 150MB 가 아닌 1.8GB 대용량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또‘데이터로밍 무제한’과 ‘올레 유럽 로밍 패스 500’ 동시 가입자는 '올레 유럽 로밍 패스 500'의 하루 기본료를 기존 5000원에서 60%할인된 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14만편의 VOD를 보유하고 있는 '올레TV'도 추석 특집관을 운영한다.
 
KT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는 추석 특집관 '복 주머니 속, 황금 보름달'을 오는 22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특집관은 더 테러 라이브, 월드워Z 등 최신 영화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등 총 100여 작품들로 구성됐다. 올레TV는 평소보다 10~30% 저렴하게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멤버십 사이트인 올레클럽에서도 추석을 맞이해 '올레클럽, 2배! 나와라 뚝딱!’'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6일까지 올레클럽 홈페이지에서 하루에 3개씩 제공 되는 퀴즈를 맞추면 맞춘 퀴즈 1개당 한 번의 룰렛을 돌릴 기회가 주어진다.
 
룰렛을 통해 갤러시 S4 LTE-A, 피자헛 상품권, 아웃백 스테이크 상품권, CGV 영화예매권 등의 상품이 주어진다.
 
(사진제공=KT)
◇LG유플러스, 고향에서 온가족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LG유플러스(032640)는 LTE, 초고속인터넷, 와이파이를 통해 PC·온라인 게임을 스마트폰, 패드, IPTV, PC 등 인터넷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C-games에서 제공하는 <레고 배트맨 시리즈>, <레고 해리포터 시리즈>, <WRC3> 등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야구의 신> 게임에 접속하면 게임 머니 및 선수 카드 등 보상 아이템을 게임 이용 고객 전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해외여행 고객을 위한 LTE 라우터 임대 로밍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외에서도 LTE데이터를 통해 3G보다 훨씬 빠르고 쾌적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LTE 라우터를 하루 1만5000원에 (임대료포함) 대여해준다.
 
싱가폴과 홍콩 2개 국가에서 제공되며 하루 기본데이터 (1GB)초과시 데이터로밍이 차단된다.
 
LG유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www.uplus.co.kr'의 이벤트 메뉴에서 선착순 1000명에게 해외에서 발신 가능한 SMS 5건과 MMS 10건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을 신청한 고객들에게 'LG 포켓포토'를 무료로 임대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제를 신청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LG 포켓포토' 임대신청서를 출력해 인천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면 선착순 100명까지 무료로 임대가 가능하다.
 
모바일 IPTV인 'U+HDTV' 이용고객을 위한 무료 VOD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용고객들은 요금 부담없이 ‘U+HDTV’의 ‘온국민 100% 무료존’에서 인기 영화 100편을 무료로 볼 수 있다.
 
또 오는 22일까지 총 42편의 추석특집영화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LG생활건강선물세트, 청정원 통조림 세트 등 추석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하늬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