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생활용품은 '부분 제품' 이 뜬다

입력 : 2013-10-03 오전 10:00:00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최근 생활용품업계는 필요한 부위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려운 부분을 긁어 주듯 생활 속에 필요한 부위에 기능을 발휘하는 '부분 제품' 즉, '니치형 제품' 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삶이 다양하고 복잡해지면서 생활 속에서 편리함을 도모하는 아이디어 제품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며 "생활용품업계도 기존의 기능만으로는 해소될 수 없었던 불편함을 쉽고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기능성 부분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얼룩부위만 골라서 지워주는 '부분 세탁세제'
 
세탁세제도 스마트한 기능의 부분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부분용 세탁세제는 부분얼룩으로 인해 더러워진 의류를 간편하게 지워줘 의류 전체를 세탁할 필요 없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주는 장점이 있다.
 
애경의 세탁세제 '리큐스팟’은 부분세척제, 얼룩지우개 등 2종으로 출시됐으며 의류의 오염된 부위에 바르기만 하면 생활얼룩을 깨끗하게 지워줘 세탁보조제로 유용한 아이템이다.
 
'리큐 스팟 휴대용 얼룩지우개' 는 휴대성을 고려한 간편한 펜 타입의 의류 얼룩제거제다. 사무실 서랍이나 가방 속에 보관하고 있다가 커피, 음식소스, 주스, 립스틱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생활얼룩을 간편한 사용법으로 그 자리에서 빠르고 쉽게 지울 수 있다.
 
실제로 올 2월 국내 최초로 출시돼 9월기준 내부매출이 전월대비 40%나 성장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큐 스팟 겔스틱 부분세척제' 는 겔 타입 부분세척제로 와이셔츠, 옷깃, 소매 등의 부분적인 찌든 때를 빼주는 튜브형 세제다. 얼룩제거에 강한 7가지 맞춤효소가 피지, 땀, 찌든 때, 기름때 등 오염 별로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리큐 SPOT' 2종 제품 이미지.(사진제공=애경)
 
◇특정부위에 냄세 잡아주는 '부분 냄새제거제'
 
특정 부위의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해주는 부분 냄새제거제도 등장했다. 동성제약의 '동성 데오스칼프' 는 스프레이 타입 정수리 소취제로 프랑스 향료회사 샤라보에서 개발한 특수 디지털 퍼퓸을 사용해 정수리 악취의 원인물질인 아민이나 메르캡탄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헤어미스트를 사용하듯 냄새 나는 정수리 부위에 뿌려주는 방식으로 1회 사용으로 장시간 소취효과가 지속된다.
 
신발에 뿌려두는 것만으로도 신발 냄새 제거에 효과를 주는 알프레산 '풋스페셜 슈 데오도런트' 도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부츠전용 제습제도 출시돼 인기다. 애경에스티 '홈즈 제습력 부츠용' 은 부츠의 3대 골칫거리인 눅진눅진한 습기와 발냄새, 세균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강력한 제습은 물론, 탈취와 살균 기능까지 갖췄다. 두께가 얇아 부츠 속 발가락 끝 부위까지 삽입되므로 장딴지는 물론 부츠 깊숙한 곳까지 효과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여름 장마철을 지나며 레인부츠에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 최근 3개월 내부매출이 전기대비 465%나 폭발적으로 늘었다.
 
◇스타일리쉬한 헤어 연출 도와주는 '부분 염색제?가발'
 
위나인에서는 머리에 색을 입혀 손쉽게 블리치 머리를 연출할 수 있는 \'헤어 초크 '위나인 헤어틴트' 를 선보이고 있다. 입술을 붉게 물들이는 립 틴트처럼 헤어틴트 역시 머리카락에 원하는 컬러의 틴트를 발라주면 개성 있는 블리치 헤어스타일을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새로운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해 부분가발을 이용할 수도 있다.
 
여성용 가발의 경우 일명 '탑피스', '헤어피스' 라 불리며 탈모부분을 가려주는 부분가발과 짧은 머리를 묶었을 때 뒷머리 쪽에 남는 어중간한 길이의 꽁지를 보완하는 포니 테일, 앞머리 가발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부담 없이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도전할 수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김수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