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내세운 콜라보레이션 화장품 '인기'

입력 : 2013-11-24 오전 10:18:00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최근 화장품과 패션업계에 1세대 아이돌의 파워가 거세지고 있다. 뷰티·패션업계에서 이들의 영향력이 날로 커짐에 따라 '뷰티&패션 피플' 로 칭하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를 론칭,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 지고 있다.
 
스타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코리아나(027050)화장품은 서인영과 2012년 말 '엣지핏' 브랜드를 론칭햇다. 서인영은 '스타뷰티쇼시즌 3' 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로 대중을 사로잡아 연예계 뷰티피플로 통하고 있다.
 
그녀가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는 '엣지핏 드림컬러쇼케이스' 의 광고 메이킹 필름 영상은 현재까지 6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제품 인기와 더불어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서인영의 신상메이크업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과 함께 '듀얼 컬러' 의 특징을 살린 제품이 맞물리며 트렌드를 잘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코리아나)
 
연예계 패션피플로 유명한 배우 정려원은 동양네트웍스 패션 부문의 라이프 멀티 셀렉샵 매그앤매그(MAGNMAG)와 손잡고 새로운 브랜드 'YOANA' 라인을 론칭했다.
 
'YOANA' 는 정려원의 세례명이자 아티스트명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13년을 시작으로 2015년까지 약 2년 동안 4가지 파트의 패션로드를 그려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국 매그앤매그 팝업스토어를 열었는데 정려원은 직업 인테리어 디렉팅, 태그 디자인, 화보 촬영까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종횡무진하며 브랜드의 모든 것에 자신의 스토리를 담아냈다.
 
또한 뷰티멘토로 불리는 유진은 지난 4월 CJ오쇼핑(035760)과 함께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로 개발된 메이크업 브랜드 '드루(drww.)' 를 론칭했다.
 
'드루(drww.)' 는 한국 여성들의 고유 피부색에 착안해 시즌에 따라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컬러와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이키트 '핏앤픽스(Fit & Fix)' 와 한정된 컬러로 멀티의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립앤치크 키트 '믹스앤매치(Mix & Match kit)' 로 구성됐다.
 
다양한 색감과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하여 유진의 메이크업을 평소 궁금해 하던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영태 코리아나화장품 마케팅팀장은 "세대별 공감형성이 높은 1세대 아이돌 중 활약이 두드러지고 뛰어난 뷰티·패션 감각과 노하우를 지닌 이들이 기업 또는 브랜드와 만나면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독특한 제품 스토리를 형성하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중요 구매 포인트가 됐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김수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