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의 해외배송서비스인 '이하넥스'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한진)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002320)은 최근 해외 쇼핑몰 이용고객, 이른바 직구족 증가 추세에 따라 기존 고객 서비스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한진의 해외배송 서비스인 ‘이하넥스(eHanEx)’는 급증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관심과 요구에 따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하넥스의 'The 빠른 서비스'는 통관에 필요한 필수 항목만 작성하면 현지에서 물품 확인 및 재포장 등의 별도 절차 없이 바로 항공편을 통해 발송된다. 발송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고객이 받아볼 수 있다.
한진 이하넥스는 이와 함께 미국 현지 상품을 구매대행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도 마련했다. 상품은 미국 현지의 인기 품목을 한국 고객의 기호에 맞춰 매달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우선 2월 새학기 등을 맞아 미국 유명 건강보조식품 회사의 인기상품 Top10으로 구성됐다. 4,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완구류 및 효도상품 등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 관계자는 “단순 구매·배송대행 서비스를 넘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신뢰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