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상정기자] 전날 장마감 후부터 당일 개장 전까지 쏟아져 나온 세상의 모든 정보가 동시호가에 들어옵니다. '동시호가공략주'는 매일 오전 8시10분 이러한 정보를 모아 투자자여러분께 다가가고자 합니다. 종목 선정의 유용한 팁, '동시호가공략주'에서 만나보십시오. [편집자]
18일 국내증시는 우크라이나 사태의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해외발 이슈보다는 국내 변수에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부가 이날 오후 2시30분 의료기기산업 중장기 발전대책을 발표한다. 전국이 황사 영향권에 들어갈 것이라는 기상 예보에 따라 스모그 관련주들의 흐름이 주목된다.
◇의료기기산업 중장기 발전 대책
전일 정부와 대한의사협회가 협상을 통해 원격진료 등 핵심 쟁점에 대한 합의점을 도출한 데 이어 이날 보건복지부는 의료기기산업 중장기 발전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2020년까지 의료기기산업에서 글로벌 7대 강국 도약을 위한 범부처 중장기 발전계획이 담길 전망이다. 임상시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임상시험사업본부를 이달 중 설치하는 내용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 미세먼지 '약간 나쁨'
이날 오전부터 19일 아침까지 고비사막과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 일부가 지상으로 내려와 전국에서 옅은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됐다.
기상청은 "기압계의 흐름과 하강 기류의 강도에 따라 황사의 영향이 유동적이므로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주의해서 봐 달라"고 당부했다.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미세먼지가 '약간 나쁨'(일평균 81~120㎍/㎥) 수준 이상으로 나타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