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단신)KBO, 기아차와 2014 프로야구 공식후원 조인식 外

입력 : 2014-03-26 오전 10:39:20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사진제공=한국야구위원회(KBO)
 
◇KBO, 기아자동차와 2014 프로야구 공식 후원 조인식 개최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5일 서울 압구정동 기아자동차 사옥에서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자동차부문 후원 조인식을 진행했다.
 
기아자동차는 2014 시즌 프로야구 주요 경기에 시구 차량을 제공하고, 올스타전 MVP(K5), 페넌트레이스 MVP(K7), 한국시리즈 MVP(쏘렌토 후속)에게 각각 기아자동차를 증정하는 등 KBO와 함께 프로야구를 통한 다양한 연계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조인식에는 양해영 KBO 사무총장과 김창식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이 참석했다. 
 
◇두산베어스,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와 업무제휴
 
두산베어스는 26일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시즌 홈경기 동안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
 
두산은 2014시즌 새로 생긴 1, 3루 익사이팅존을 이니스프리의 남성 라인 '포레스트 포맨'의 이름을 따 '포레스트포맨존'으로 지정하고, 입장관중을 대상으로 이니스프리 화장품 샘플과 정품을 증정한다.
 
또 '포레스트포맨존'서 필수 착용해야할 안전 헬멧을 배포하며 전광판과 구장내부 치장물을 통해서 '이니스프리'를 홍보한다.
 
이번 업무제휴와 관련해 두산베어스 마케팅팀은 "올시즌 잠실야구장에 새롭게 선보인 익사이팅존을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포레스트포맨 존'으로 운영하며, 홈관중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4시즌 프로야구 개막전 중계 방송사. (자료제공=한국야구위원회(KBO))
 
◇지상파 방송 3사, 2년 연속 프로야구 개막전 중계
 
오는 29일 오후 서울 잠실, 부산 사직, 인천 문학, 대구에서 열리는 4경기를 시작으로 7개월간의 대장정에 나서는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개막전 TV 중계가 확정됐다.
 
개막전이 펼쳐지는 잠실(LG-두산), 사직(한화-롯데), 대구(KIA-삼성) 3개 구장에 각각 MBC와 KBS, SBS 등 지상파 방송 3개사가 동시에 중계에 들어가며, 문학 경기(LG-SK)는 KBS N 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 SBS스포츠, XTM 등 케이블 방송 4개사가 동시 중계한다.
 
지상파 방송 3개사가 동시에 프로야구를 중계한 경우는 2012년 6월6일 현충일과 2013년 개막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며, 개막전 지상파 동시 중계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준혁 기자
이준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