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경주기자]옥션에서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객들을 위해 유류세 지원 행사를 연다.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서는 옥션여행 오픈 2주년을 맞아 6개 인기 해외여행상품 예약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항공유류세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1~6일 해외여행 수요가 전년 대비 150%나 증가한 한편 4월부터 국제선 항공유류세가 인상되면서 항공권 비용부담이 커진 가운데 여는 행사라 주목된다.
27일까지 3주간 사이판, 푸켓, 홍콩 등 인기 해외여행 3개 상품의 항공유류세를 전액 지원하며 파리, LA 등 5개 장거리 노선을 대상으로는 2인 이상 항공권 결제 시 1인 항공유류세를 반값 지원한다.
14일 사이판 PIC골드 4일과 5일, 푸켓 파통 특급 5일, 홍콩 에어텔 4일 유류세 지원 상품을 판매하며, 21일에는 세부 임페리얼팰리스 5일, 코타키나발루 넥서스 에어텔 5일, 북경 패키지 4일 상품이 판매된다.
이벤트는 해당일 0시 기준으로 오픈하며 상품별로 30-40명에 한해 결제기준 선착순으로 유류세 지원 가격으로 판매한다. 유류세가 지원되는 선착순 판매가 종료된 이후에는 최대 24% 할인하는 '옥션할인가'로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파리, 이스탄불, LA, 벤쿠버, 시드니 5개국의 장거리 노선을 예약하는 이들 중 2인 이상 항공권을 구매하는 이들에게 1인의 항공유류세를 반값에 제공한다. 각각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상품 결제 시 다운받은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쿠폰은 발급 후 1일 내 사용 가능하며, 항공유류세는 도시별 최저가 항공사를 기준으로 최대 11만600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하나투어의 해외상품을 3%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콩 2박 3일(24만1500원), 파리 6일(77만5000원) 상품이 3% 할인가에 제공되며, 황금연휴 시작인 5월 1일에 출발하는 상품으로 방콕 파타야, 베트남, 북해도, 마카오, 푸켓 등 인기 휴양지가 준비됐다.
또 여행 컨셉에 맞춰 방콕, 도쿄, 북경 등 도시여행상품과 세부, 푸켓, 오키나와 등 가족여행상품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택스-항공유류세는 별도로 지급해야 한다.
옥션 전윤주 여행팀장은 "옥션여행은 론칭 2년간 최저가 비교검색, 초저가 긴급모객, 인기 여행지 단독 좌석 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였다"며 "특히 올해 5월 징검다리 연휴를 앞두고 최근 2주간 해외여행 예약 고객이 전년대비 150% 급증할 정도로 5월 해외여행 수요가 높아 이번 행사를 통해 유류세 지원을 통한 여행 경비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