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양증권)
[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동양증권(003470)은 28일 인공지능 종목추천 시스템인 ‘MY tRadar’를 활용해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MY tRadar ETF Wrap’ 상품을 출시했다.
‘MY tRadar ETF Wrap’은 개별 종목이 아닌 시장 전체 흐름을 tRadar의 시스템 트레이딩 로직에 따라 자체 분석한 후 국내 지수추종형 ETF를 활용해 시장 방향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선물지수의 차트강도에 따라 시장 추세를 파악하여 시장 상승시에는 레버리지 ETF를 매수하고, 하락시에는 인버스 ETF를 매수하는 방법으로 주식시장의 상승과 하락에 관계없이 투자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또 분할매매 기법을 이용해 비추세 구간에서의 빠른 포지션 변화로 인한 손실 확률을 줄여 안정성을 고려했다.
특히 코스피200 선물 일봉을 기준 지표로 해 장기 추세의 신뢰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김주형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주식투자를 하고 싶지만 시장의 변동성 때문에 투자를 꺼리고 있다면 tRadar의 시스템 트레이딩 로직을 이용한 ETF Wrap상품이 적절한 투자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상품 가입 시 고객은 목표전환수익률(5%, 7%, 9%)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도달하면 RP로 100% 전환된다.
최소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랩 수수료는 가입 및 추가 납입 시 1.2% 선취하고 분기별 0.3% 후취한다. 별도의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며, 중도 입출금도 가능하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