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미연기자]
SK텔레콤(017670)은 티켓몬스터(티몬)와 손잡고 'SK텔레콤-티몬, 거침없이 쇼핑 데이터 프리' 이벤트를 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티몬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티몬 모바일 앱에서 쇼핑 시 사용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며, 올해 12월31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이같은 SK텔레콤의 '데이터 프리 서비스'는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서 최종 사용자에게는 데이터 무료 혜택을, 기업에게는 모바일에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GS SHOP'을 시작으로 '11번가', '롯데마트' 등 모바일 쇼핑업계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양사는 이벤트 기간 내 티몬에 신규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는 T데이터 쿠폰 100MB권을, 선착순 2만명에게는 50MB권을 무료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티몬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후 티몬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로그인하면 자동 지급된다.
김영주 SK텔레콤 회선사업본부장은 "데이터 프리 서비스를 중심으로 개인고객에게는 통신료 부담을 줄이고, 기업고객은 자사의 서비스 활성화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모두가 윈윈하는 창조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과 티켓몬스터가 올 연말까지 ‘거침없이 쇼핑 데이터 프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몬에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티몬 모바일 앱에서 쇼핑 시 사용되는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자료=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