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英베스트 휴대전화 선정

입력 : 2009-03-26 오전 9:01:00
                                               [뉴스토마토 우정화기자]LG전자가 26일 최근 영국에서 열린 '모바일 뉴스 어워드 2009'에서 '베스트 휴대전화 제조업체(Best Manufactur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고의 휴대폰 제조사는 제품, 매뉴얼, 가격, 사후 서비스, 기술 지원, 고객 증언 등 11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가려진다.
 
LG측은 지난해 메시징폰과 고화소 카메라폰 등으로 큰 인기를 얻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55% 증가한 데다 제품 교육 전담 강사 체제를 구축하는 등 유통 채널을 강화해 수상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풀럼과 F1 레이싱 대회 후원에 나서는 등 현지 마케팅 활동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게 됐다고 LG전자측은 덧붙였다.
 
LG전자는 태양열을 이용해 충전하는 '핸즈프리 차량용 킷'도 '최고 혁신 제품(Innovative Product)'에 뽑혀 이번 시상식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핸즈프리 차량용 킷은 자동차 유리창에 붙이는 태양광 충전판(Solar Panel)으로 여기에 휴대전화를 3시간 동안 충전하면 30분간 통화가 가능하다.
 
나영배 LG전자 영국법인장 상무는 "차별화한 제품과 현지화 서비스가 1등 업체로 선정된 배경"이라며 "앞으로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우정화 기자 withyo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우정화 기자
우정화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