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중국화장품협회 30주년 기념총회'에서 모두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중국 화장품 기술 개발과 제도 마련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업공헌상, 기술혁신발명상, 법규사무우수단체상, 법규사무우수리더상 등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국화장품협회는 중국 민정부 승인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중국 전역의 화장품, 향수 산업계에서 10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수상에 대해 뛰어난 기술력과 중국 화장품 산업 전반에 대한 경제적,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중국화장품협회의 법규 및 제도의 규범화를 위한 연구 활동 지원에 대한 공로는 법규사무우수단체상 및 법규사무우수리더상 수상으로, 중국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이어온 여러가지 노력은 우수기업공헌상 수상으로 연결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연재호 아모레퍼시픽 상해연구소소장은 "이번 수상은 BB쿠션을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과 그동안 이어온 성과, 화장품 법규 및 제도의 규범화를 위한 여러 연구 개발 노력이 중국 현지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해 아름다움으로 전 세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