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SCM 협력사 WIN-WIN 실천세미나' 개최

입력 : 2014-12-05 오전 11:05:21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제5회 SCM 협력사 WIN-WIN 실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 임직원 및 원료, 포장재, ODM, 생산, 물류 68개 협력사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계적인 동반성장 실행의 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지난해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아모레퍼시픽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화장품 제조 및 물류 전반을 포괄하는 직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CEO 아카데미,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 등 협력사 임직원의 리더십 강화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통합 혁신활동 운영', '전략적 평가체계 고도화',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골자로 한 내년 SCM 협력사 혁신활동 운영 체계를 발표할 계획이다.
 
협력사들은 이를 바탕으로 분과별 워크숍을 진행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이 밖에도 적정재고 운영을 통한 공급력 향상, 설비투자를 통한 품질 개선 등 올해 협력사 우수 혁신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열정이 넘치는 기업 혁신문화'를 주제로 강연도 진행해 혁신활동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이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다짐한다는 방침이다.
 
강병도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혼자가 만들어내는 힘 보다는 함께 만들어내는 힘이 더욱 강력하다는 것을 믿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 파트너들과의 동반성장을 실현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0년부터 SCM 협력사 동반성장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2월 개최된 총회에서는 지급결제일 단축, 상생펀드 규모 확대, 지원대상 범위 확대 등을 포함한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김수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