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NE 능률(
능률교육(053290))은 자사 교재 부가 학습 사이트 NE Books(www.nebooks.co.kr)가 '2014 웹어워드 코리아' 교육 부문 학생교육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NE 능률은 지난 9월 사명 '능률교육'과 별도로 'NE 능률'이라는 새로운 기업 브랜드와 기업 이미지(CI)를 공개하고 온라인 개편 작업을 마쳤다. 기존에 유초등, 중고등, 성인 등 학습대상별로 나뉘어 있던 교재 지원 사이트를 NE Books(엔이 북스)로 통합, 개편해 9월 말 첫선을 보였다.
NE Books는 NE Build & Grow 유초등 원서형 교재, 초중고 참고서와 교과서 자습서, 토마토 수험서 등 NE 능률이 출간하는 모든 교재 정보를 한곳에 모은 사이트다.
메인 화면에서 MP3 듣기 파일과 정답 해설, 부가학습 문제, 무료 강의 등 다양한 교재 학습 자료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으며, 맞춤형 스마트 검색을 통해 대상별, 학습영역별, 난이도별 교재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 학생용 페이지와 선생님용 페이지를 구분해 각 이용 목적에 맞는 교재 학습 자료와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웹 호환성을 높여 다양한 웹 브라우저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주요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NE 능률 관계자는 "복잡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구성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NE Books를 통해 다양한 NE 능률 교재 정보와 학습 자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새로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NE 능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