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홈플러스는 레시피 기반 푸드 컨텐츠 제공 서비스인 올어바웃푸드에서 최근 '마약 옥수수' 레시피 조회수가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허니버터칩' 레시피에 이어 현재 조회수 2위를 기록중이다.
올어바웃푸드는 300여 종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고 각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홈플러스 온라인마트를 통해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다.
'마약 옥수수'는 옥수수를 생크림과 버터, 마요네즈 등을 버무린 소스와 함께 볶은 요리로, 이태원 경리단길, 홍대 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이데해 업체 측은 최근 방송 등을 통해 소개되면서 '마약 옥수수'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고 인기 상품의 품귀현상, 한정된 판매처 등의 이유로 집에서 직접 요리해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스위트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설 소비 영향으로 매출이 상대적으로 높은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4.2% 신장했다.
안지수 홈플러스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파트장은 "허니버터칩이나 마약 옥수수같은 인기 요리들을 직접 해 머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개성 있는 레시피를 공유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