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전국으로 확대

입력 : 2015-01-27 오후 5:53:47
[뉴스토마토 문정우기자] 제주항공은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올해 신학기부터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항공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항공안전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난해 6월부터 객실승무원들이 수도권에 위치한 초·중학교를 찾아가 항공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에서는 항공기에 비치돼 있는 좌석벨트, 산소마스크, 구명조끼 등 각종 안전장비를 직접 착용해 보는 체험활동과 항공안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제주항공은 다음달 경기도 광명남초등학교에서도 3학년 6개 학급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는 제주를 시작으로 부산, 대전, 강원도 등 대상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이 어린이와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전국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 참여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항공안전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항공안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이 지난해부터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항공안전체험교실’에서 객실승무원이 어린이에게 구명복 착용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제주항공)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문정우 기자
문정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