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證, 종합리스크관리시스템 본격 가동

입력 : 2009-04-29 오전 11:23:59
[뉴스토마토 허준식기자]KB투자증권(사장 김명한 金明漢, www.kbsec.com)은 29일 전사적 차원에서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리스크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KB투자증권의 종합 리스크관리 시스템은 시장리스크·신용리스크·유동성리스크·운영리스크관리 및 전사차원의 통합리스크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특히 운영리스크관리시스템 개발로 내부통제시스템 기반의 리스크자가진단(RCSA) 및 핵심지표(KRI) 모니터링을 통한 종합리스크관리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외파생상품영업 인가 준비를 위해 함께 개발한 결제시스템과 연계하여 신규상품 검증 및 리스크 측정에 신뢰성을 높였다.
 
김천수 KB투자증권 리스크관리실장은 "종합리스크관리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리스크관리의 질적 수준이 향상돼 효율적인 위험자본 배분을 통한 수익극대화를 추구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KB투자증권은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른 규제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급변하는 경제환경과 금융시장을 면밀히 분석하여 위험에 미리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허준식 기자 oasis@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허준식 기자
허준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