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097950)은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식이섬유 함유량과 건강을 강조하는 패키지로 리뉴얼과 함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올리고당 선택 기준은 식이섬유'라는 메시지를 패키지 전면에 부각하고 보다 밝고 산뜻한 색감으로 건강함을 강조하는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동시에 오는 6월 14일까지 '식이섬유를 부탁해'를 슬로건으로 제품 특장점을 알리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가 33% 함유돼 있는 제품으로(100 g 당 33g 함유), 곡물로 만든 올리고당(이소말토올리고당)보다 식이섬유가 5배 더 많으면서 칼로리는 17%(설탕 대비 40%, 동량 기준) 더 낮다.
◇CJ제일제당 백설리뉴얼올리고당 4종.(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에 장내 비피더스 균 증식을 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칼슘 흡수를 도와 아이들 영양간식이나 볶음, 조림요리, 샐러드나 디저트 등에 건강한 단맛을 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 건강한 단맛 트렌드에 따라 올리고당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실제로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경우 최근 3개년 평균 8%의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 하에, 매장과 온라인 상에서 1000만원 상당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품 이벤트, 온라인 체험단 운영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 액상당 마케팅 담당 박민성 브랜드 매니저는 "같은 올리고당이라도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의 양이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식이섬유 양을 확인하고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남두현 기자 whz3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