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추가 인하하면서 유동자산이 부동산 시장으로 몰리고 있는 가운데, 평소 지방이나 수도권 외곽 분양 단지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라면 이번 여름 휴가를 이용해 휴양지와 관광지 인근 견본주택을 둘러보는 것도 좋겠다.
지방과 수도권 외곽 투자의 경우 비교적 서울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알짜 물량을 잡을 수 있지만 일반 직장인이라면 마음에 드는 단지가 있더라도 평소 시간을 내 방문하기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시간적 여유가 생기는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알짜 분양 단지 견본주택에 들러 상담도 받고 인근에 위치한 휴가지에 들러 관광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올해 7~8월에는 여름철 비수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입지, 상품, 가격 등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단지들이 속속 공급되고 있어 주목된다.
청정해역의 물빛과 난지섬 해수욕장, 놀이기구와 운동시설, 산책로를 갖춘 삽교호 관광지, 싱싱한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수산물시장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충남 당진에서는 청광종합건설이 충남 당진시 송산2산업단지 인근에 짓는 '당진송산 청광플러스원' 견본주택이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단지는 지상 10층 5개동 전용면적 49~59㎡ 총 299가구 규모로 임대수요를 겨냥한 초소형 면적 위주로 지어진다.
당진송산 청광플러스원 조감도.
이밖에 세대 내부에는 시스템 선반을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했고, 전동빨래건조기, 드럼세탁기 등을 제공해 생활 편의를 높였다. 단지 인근으로 송산2일반산업단지가 입주 및 가동 예정에 있어 활발한 인구 유입으로 인한 임대수요 확보가 예상된다. 여기에 국내 상위 6개 대형 철강업체인
현대제철(004020), 현대하이스코,
동국제강(001230),
동부제철(016380),
휴스틸(005010), 환영철강은 물론 송산1일반산업단지, 아산국가산업단지 고대지구 및 부곡지구, 중흥택지개발예정지구 등도 가까워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여름휴가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부산에서는 SK건설이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7구역을 재개발한 '대연 SK VIEW Hills(대연 SK 뷰 힐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6층 총 1114가구 중 81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59~111㎡ 944가구(일반분양 704가구)와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8~29㎡ 120가구(일반분양 107가구)로 구성된다. 대연초·고등학교를 비롯해 남천중, 예문여고 등이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제주도로 휴가를 가는 투자자라면 '제주중문 남해 오네뜨 오션힐'을 둘러볼 만하다. 남해주택건설은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제주중문 남해 오네뜨 오션힐'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1층~지상5층 15개동에 전용면적 68~84㎡ 총 290가구로 공급된다. 단지 앞으로 중문 초·중학교가 있고, 하나로마트, 이마트, 서귀포시청, 제2청사, 중앙도서관 등이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방서후 기자 zooc604@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