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대형마트서 일자리 쇼핑하세요"

홈플러스-케이잡스, 지역 일자리 나눔 캠페인

입력 : 2015-07-27 오후 5:12:48
홈플러스는 고용전문기업 '케이잡스'와 손잡고 서울 잠실점, 강동점, 순천점, 순천풍덕점 등 4개 점포에서 지역 일자리 나눔 캠페인 '홈플러스 & Job플러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러스 & Job플러스' 캠페인은 홈플러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케이잡스의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청년,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직업상담, 개인별 맞춤형 취업계획 수립, 직업능력 향상 과정·취업 알선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의 단계별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요건에 부합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최대 20만원의 참여수당, 최대 40만원의 훈련 참여지원수당과 무료 직업훈련 기회도 제공된다.
 
홈플러스는 이를 위해 매장 내 취업상담 접수처를 설치하고 경력단절 여성 '내일찾기' 프로그램, 청년, 중·장년 일자리 프로그램, 지역주민 대상 취업설명회, 자기소개서·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홈플러스 잠실점, 강동점, 전남 순천점, 순천풍덕점 내 취업상담 접수처에서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맨투맨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성과에 따라 향후 캠페인 확대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김우진 케이잡스 대표는 "대형마트가 단순한 쇼핑공간이 아니라 일하는 기쁨도 제공하는 지역 커뮤니티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고용노동부, 지자체, 홈플러스와 함께 일자리 나눔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