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가 스타와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제공=SK컴즈)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SK컴즈(066270)는 포털 네이트가 운영하는 팬톡 서비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스타 이름으로 기부하기' 개념의 이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 동안 투표를 통해 인기 스타를 선정하고,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본 캠페인은 스타와 함께 아프리카에 작은 기적을 선물하자는 취지의 일환으로, 기부금은 아프리카의 우간다 등 해외빈곤국가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통해 건강한 삶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WATER 4 CHILD' 캠페인에 전달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는 네이트가 제공하는 ‘인기채널 Top10’ 후보 중 애정하는 스타채널 명에 투표하고 자신의 SNS로 투표를 인증하면 된다. SNS 공유를 많이 할수록 이용자가 응원하는 스타의 채널 순위는 높아진다.
네이트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총 10개 채널 후보 중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스타 채널 1위부터 3위까지를 선정하고, 각각 500만원, 250만원, 150만원의 기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SNS 공유가 가장 많이 활성화된 채널을 ‘채널 홍보상’으로 선정해 100만원의 기부 기회도 선사한다. 투표는 6일부터 20일까지 총 2주에 걸쳐 진행되며, 결과는 오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