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대표 권용원)의 차세대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영웅문4'가 주목 받고 있다. 기존 HTS의 강점은 유지하고 주문의 편의성과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한 기능이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평가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키움증권(039490)은 지난달 17일 차세대 HTS인 '영웅문4'를 오픈했다. 영운문4는 관심종목, 차트기능과 알림이 서비스를 개편했다. 또 고객의 소리(VOC)에 기반해 종합환경설정, 주문설정 등 복잡한 설정화면을 체계화 하는 등 기존 화면과 서비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영웅문4'는 주문 등 60여개 주요 화면을 미니화면 사이즈로 최소화와 표준화가 가능한 '콤펙트화면' 기능, 장중 상하한가 근접 종목 모니터링이 가능한 '상하한가 실시간 포착', 쾌속주문 툴바와 시뮬레이션 기능 제공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이 밖에 일별이나 종목별로 매매내역을 정리할 수 있으며 자신의 매매시점에 대한 차트표시, 수익률 보고서 등을 제공하는 '자동일지' 기능도 이용 할 수 있다. 초보투자자부터 고급투자자까지 최적의 매매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영웅검색'은 키움증권이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역량을 집중시켜 선보이는 신규 서비스다. '영웅검색'은 기존 조건검색 기능에 조건식 성과검증, 기술적지표 분석, 재무차트 등 사용자 스스로 종목을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기능을 더했다. 성과검증을 통해 조건식을 과거시점에 적용해서 수익률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한번의 클릭으로 복수의 검색기간에 대한 동시 성과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이점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지난 7월 17일 오픈 이후 '영웅문4'를 이용하는 고객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특히 조건검색에 다양한 분석기능을 더한 '영웅검색'과 매매내역과 수익률 보고서를 제공하는 '자동일지' 기능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이달 말일까지 종목발굴 서비스(뉴지스탁, 퀀트 서비스)와 영웅검색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거래고객이나 사용후기 공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과 상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영웅문4 이용과 이벤트에 관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과 키움금융센터(1544-90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