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현대차(005380)는 내달 1일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개발·플랜트 부문의 신입 정기 공개채용과 인턴 채용, 전략지원 부문의 신입 상시 공개채용 등 세 부문의 2015년 하반기 채용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지원자의 다양한 모습을 이해하기 위해 자기소개서에 '개인의 가치관'과 '회사 지원 동기' 항목을 추가했으며, 올바른 역사관을 보유한 인재 발굴을 위해 역사에세이를 지속 실시하기로 했다.
또 지원자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에 응할 수 있도록 정장을 지양하고 자유로운 복장을 착용하도록 했다.
신입 정기 공개채용 부문에는 4년제 정규 대학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다. 세부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에서 연구개발(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기술경영, 상용차개발), 파이롯트, 구매·부품개발 등 총 8개 분야, 플랜트 부문에서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등 3개 분야로 총 11개다.
지원서는 1일 오전 9시부터 14일 정오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첫째주경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인적성검사 및 역사에세이 전형은 10월 9일에 진행되고, 해당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1차 면접전형에서 핵심역량면접 및 직무역량면접, 2차 면접전형에서 종합면접 및 영어면접을 거쳐,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신입 상시 공개채용 부문에는 4년제 정규 대학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다. 세부 모집 분야는 상품전략, 마케팅, 국내영업·서비스, 해외영업, 재경, 정보기술, 경영지원 등 7개 분야다. 이번 상시 공개채용은 정기 공개채용과 동일한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인턴사원 채용은 개발(디자인 포함) 및 플랜트 부문에서 2016년 8월 혹은 2017년 2월 졸업예정인 3학년 2학기 또는 4학년 1학기 대학생을 모집한다. 4학년 2학기 학생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다만 디자인 분야는 기졸업자 및 석사 학위 소유자도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과 동일하며, 대졸 신입 채용과 중복 지원은 안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인적성검사, 1차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후 내년 1월부터 7주간의 인턴 실습을 진행하고, 수료자 중 우수 인원은 대졸 신입사원으로 선발된다.
강진웅 기자 multimovie7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