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은행장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입력 : 2015-09-22 오후 2:10:48
신한은행은 조용병 신한은행장이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관악구 소재 성보중학교를 방문해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CEO)특강 및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 조 행장은 "지금 여러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공부와 진로 탐색인 것으로 안다"며 "학생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체(體)·인(忍)·지(智)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행장은 또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다양한 체험을 통한 지식(智)을 바탕으로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고, 이를 이루기 위해서 강한 체력(體)을 기반으로 인내심(忍)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강에 이어 조 행장은 학생들과 함께 은행과 동일한 환경의 이동점포인 '뱅버드'로 이동해 고객 역할을 하며 금융 체험 교육에도 동참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성보중학교 학생은 "은행장님께서 어려운 금융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시고 진로에 대한 조언을 해주셔서 막연하기만 했던 장래 직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조용병 은행장의 교육을 시작으로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 참여해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정부 교육정책인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고자 금융교육전용 공간인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와 은행 영업점과 동일한 환경의 이동점포(뱅버드)를 활용해 수도권뿐 아니라 도서벽지 지역의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금융의 본업을 통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신한은행 조용병 은행장이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9월 22일 관악구 소재 성보중학교를 방문해 학생
들과 함께 은행과 동일한 환경의 이동점포 뱅버드에서 고객 역할을 하며 금융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윤석진 기자
윤석진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