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SK컴즈(066270)(SK커뮤니케이션즈)는 내달 11일까지 약 3주동안 포토 SNS 싸이메라의 'Nation(국기 필터)' 아이템을 활용한 '1센트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1센트의 기적은 세계 각 국의 국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아이템인 국기 필터로 사진을 꾸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공유한 게시물 수 만큼 해당 국가에 1센트가 적립되는 이벤트다.
우리 나라를 포함해 브라질, 인도네시아, 멕시코, 미국, 태국 등 싸이메라 활성화 국가들 중 20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자 수가 가장 많은 국가를 최종 선정, 해당 국가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기부단체에 적립된 금액을 기부하게 된다.
국기 필터를 내려받고, 이를 활용해 셀카를 찍거나 사진을 꾸민 다음,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ilovekorea, #cymeranation' 해시태그와 함께 전체 공개로 업로드해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SK컴즈는 이번 이벤트에 국가대항전 요소를 도입, 참여 국가별로 중간 집계 결과를 싸이메라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ymeraApp) 및 인스타그램에 발표함으로써 해당 국가 이용자들의 경쟁심리 자극을 통한 참여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정운철 SK컴즈 본부장은 "향후에도 특정 지역별로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소구점들을 개발, 다양한 이벤트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컴즈는 싸이메라를 통해 '1센트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SK컴즈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