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포인트 구매로 중기 지원하는' 착한 쇼핑몰 열어

'레드 포인트-창조경제 제휴 쇼핑몰' 오픈
멤버십 포인트로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선별된 창업 제품 구매

입력 : 2015-11-30 오후 3:46:48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기아차(000270)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 멤버십 서비스 '기아레드멤버스' 포인트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레드 포인트-창조경제 제휴 쇼핑몰'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레드 포인트-창조경제 제휴 쇼핑몰은 기아차가 고객에게 멤버십 포인트로 중소·벤처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상품의 판매와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기아차 고객은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http://red.kia.com) 내 레드 포인트-창조경제 아이템관에서 보유한 포인트를 이용해 붙이는 스노우 타이어 패드, 졸음방지 공기청정기 등의 벤처·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멤버십 제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외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혜택과 포인트 이용 방법을 설명하고 희망자에 한해 보유 포인트를 다른 상품으로 교환해주는 '소외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기아차는 서울과 광역시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50대 이상의 기아레드멤버스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전화로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포인트 교환 상품으로는 온수매트와 족욕기 등 생활 케어 상품은 물론 혈압계, 건강보조식품, 마사지기 등 의료·건강 보조 상품, 자동차 용품 등이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멤버십 제도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고객의 만족을 제고하고 중소기업과 청년 창업 제품을 지원하고자 이러한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1월 국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멤버십 브랜드 '기아레드멤버스'를 새롭게 시작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기아차 고객은 신차 구매 시 적립 받은 멤버십 포인트로 각종 차량 관련 서비스 및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공원, 영화, 외식 등 각종 생활 제휴처에서도 멤버십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기아차 모델이 자사 멤버십 포인트로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레드포인트-창조경제 제휴 쇼핑몰'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기아차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