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과 함께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의 데이터 베이스 구축과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바이오파마 미래테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17일 오후 1시30분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부에서 선정한 학계, 연구기관의 유망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 유망기술 발굴 및 성공사례'에 대해 정회종 실용화진흥원 팀장의 발표와 함께 '고형암 침투성 펩타이드 기반 기술 및 이를 접목한 항체 치료제'에 대해 김용성 아주대 교수가 소개한다.
'주름제거 및 다한증에 활용 가능한 식물 유래 저분자 보톡스 유사물질 및 이의 기반 기술'에 대해 권대혁 성균관대 교수가, '저독성 종양 특이적 치료제'에 대해 임융호 건국대 교수가 발표한다.
휴식시간 후 '내성 폐암 표적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이상국 서울대 교수가, '드러그 리포지셔닝을 활용한 프로테아좀 저해제의 항암 활성 보조제'에 대해 최경숙 아주대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의 사전신청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 신청&서비스 메뉴)와 실용화진흥원(jhj119@compa.re.kr, 02-736-9028)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며,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제약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실(02-6301-2161)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