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는 지난 16일 교내 강의실에서 금융권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금융교육전문 토마토패스(
www.tomatopass.com)의 박선호 교수를 초청해서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올해 금융기관의 특성화고 취업현황과 성공사례가 소개됐다. 또 향후 진로선택 시 유의점과 관련자격증 등에 대해서 깊이있는 강의가 진행됐다.
◇원주금융회계고, 금융권 취업특강이 개최됐다. 사진/토마토패스
특강에 참석한 1학년 김민영 학생은 "토마토패스에서 다방면의 정보를 제공해주었는데, 취업 성공사례와 고졸 채용정보가 도움이 됐고, 특강시간 내내 '너희는 선택을 참 잘했다'라는 말을 들어서 기대감과 의지가 피어오르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금융권 뿐만 아니라 내가 희망하는 공기업에 관해서도 동등한 비중으로 소개해주셨다는 점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또 "현실 그 자체를 다양한 성공 사례들로 보여주고 분석하면서, 용기를 준 것도 인상 깊었다"며 "시간이 너무 짧았던 점이 아쉬웠고, 2년도 남지 않은 시간동안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는 2014년에 금융회계분야 특성화고로 전환한 이후, 높은 입학 경쟁률과 금융자격증 취득률, 상업경진대회 입상 등 뛰어난 성과를 올리면서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