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최근 은행권 은행창구 업무 전반에 대한 지식과 실무능력을 평가해 자격을 인증해 주는 은행텔러 시험에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은행텔러 자격증은 은행텔러 채용시장에서 수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대세 자격증으로 평가된다. 높지 않은 난이도로 금융 관련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도 단기에 합격이 가능해 은행권 취업을 원하는 취업준비생은 물론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경력단절 여성들이 많이 준비하고 있다.
2016년도 은행텔러 자격증 첫 시험은 오는 3월12일로 예정돼 있다. 이에 금융, 회계 분야 자격증 교육전문 토마토패스는 수험생들이 내년 3월 은행텔러 시험에 한 번에 합격하고 내년 상반기 은행권 취업 스펙을 완성할 수 있도록 '은행텔러 마스터과정'을 제공한다.
최대 70%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통해 스펙쌓기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줌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준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토마토패스 은행텔러 마스터과정은 핵심이론, 문제풀이, 마무리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수강생에게는 특별할인 혜택과 핵심정리문제집과 강의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3월 시험 불합격시 2016년 두번째 시험까지 수강연장(합격보장반에 한함)을 해주는 혜택을 비롯해 '은행텔러 핵심정리 문제집'을 제공한다. 핵심정리문제집은 최신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출제예상문제와 테마별 핵심포인트, 최종 모의고사 등을 포함하고 있다.
토마토패스 관계자는 "2016년 첫 시험인 은행텔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며 "실력파 강사진을 구성하고 차별화 된 강의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토마토패스 은행텔러 과정으로 시험에 합격하고 상반기 은행권 스펙을 완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시험 요강 및 변경 내용에 대한 사항은 시험 주관처인 한국금융연수원 자격시험 접수센터나 토마토패스(http://www.tomatopass.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토마토패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