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옌순 BOE 부회장이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해 TV를 집중적으로 살폈다.
천옌순 BOE 부회장 겸 총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 개막일인 6일(현지시간) 오후 5시쯤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를 찾았다.
이날 이준영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 구매팀장(부사장)과 한종희 VD사업부 개발실장(부사장) 등 삼성전자 임원들은 천 부회장을 비롯한 BOE 관계자들과 함께 삼성 부스를 돌며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BOE 관계자들은 SUHD TV와 8K 등 퀀텀닷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TV제품들을 관심 있게 둘러봤다. 삼성전자 담당자들에게 설명을 들은 후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기도 했다.
삼성전자(005930)는 저가형 TV와 보급형 스마트폰에 BOE의 패널을 탑재하고 있다. BOE는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로, 세계 액정표시장치(LCD)시장 4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BOE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는 등 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다.
천옌순 BOE 부회장 겸 총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개막일인 6일(현지시간) 오후 5시쯤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해 퀀탐닷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SUHD TV를 살펴봤다. 사진/ 임애신 기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임애신 기자 vamos@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