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세일 마지막 주말을 맞는 백화점 업계가 '마지막 3일' 스퍼트를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마지막 주말인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패딩·코트·모피 등 겨울 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최저 기온이 평균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패딩·코트 등의 아우터류 상품의 판매가 지난 주말 3일 동안 21.2% 신장했고, 장갑·머플러 등의 방한용품 상품들도 52.6% 신장함에 따라 관련 상품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정현석 롯데백화점 영업전략팀장은 "1월 들어 날씨가 추워지면서 코트·패딩 등 아우터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세일의 마지막 주말 행사인 만큼 고객들이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물량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21개 수도권 점포에서 '스포츠 겨울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나이키, 휠라스포츠 등 총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스포츠 패딩 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본점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여성·영패션 겨울상품 대전'을 선보인다. 쉬즈미스, 엔클라인, 라인, 케네스레이디 등 총 27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잠실점과 영등포점에서는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겨울 맞이 스카프, 머플러 대전'을 진행한다.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엘르 등 총 7개의 잡화 브랜드가 참여하며, 스카프, 밍크 머플러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겨울철 고온 현상으로 인해 모피 재고가 쌓이면서, 롯데백화점은 모피 행사를 기존 할인율에 10~20%p 더 추가 할인한 행사를 선보인다. 잠실점, 강남점, 미아점에서는 '모피 할인 대전'을 선보이고, 진도모피, 우단모피 등 총 4개 브랜드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아웃도어 방한 의류 특집전'을 진행한다. 머렐, 네파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70% 할인한다.
롯데백화점은 주말 3일간 가전·가구·모피·주얼리 등에서 100만원 이상 고액을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세일 마지막 3일을 맞아 대대적인 겨울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며 "특히 늦추위로 패딩 등 겨울 상품 물량을 늘린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목동점, 중동점 대행사장에서는 '삼성물산 패션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등 삼성물산의 남성 7개 브랜드가 참여해 아우터, 정장, 코트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해당 기간 동안 현대백화점카드로 삼성물산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객대상으로 현대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정장을 30만·100만원 구매시 3만·5만원을, 캐주얼을 30만·60만·100만원 구매시 1만5000·3만·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촌점에서는 '아디다스 할인전'을 진행해 의류, 신발 등을 40~80% 할인 판매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골든듀에서는 팬지, 쥬빌리듀클래식 등 기획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50만원 이상 구매시 무릎 담요를 증정한다. 스타럭스 매장에서는 무스너클을 30~50%, 캐스키드슨을 30~90%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 역시 신년 첫 세일 마지막 주말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전 점에서 대형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30만원 이상 고객과 상품권·기프트카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별 5% 상품권을 증정한다.
분당점은 '여성의류 아우터 대전'을 열고 겨울 아우터를 최고 70%까지 할인한다. 지고트, 아이잗바바, 모조에스핀, 데코 등 9개 여성의류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베어파우, 폴로, 카믹, 헤드 등의 스포츠 방한부츠를 20~50% 할인 판매한다.
수원 AK타운점은 '해외명품 고객초대전'을 열고 프라다, 구찌, 페라가모, 멀버리 등을 15~40%까지, 노비스, 몽클레어 등 프리미엄 패딩을 3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기획전'을 열고 빈폴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레스포색 스누피 에디션, 브루노말리 디즈니 미키마우스 라인 등을 10~30% 할인한다.
AK&은 아디다스오리지널과 리복 특집전을 통해 운동화 등을 30~50% 할인 판매한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