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은 개개인의 일정과 관련한 궁금증들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애플리케이션(앱) '썸데이(someday)’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썸데이는 궁금한 일정이 생길 때마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찾아야 했던 일정을 한 곳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다. 현재는 특정일의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선 해당 웹사이트에 들어가 날짜를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이를 메모해 캘린더에 반영해야 했다.
그러나 썸데이를 이용하면 각양각색의 일정 정보를 검색란이나 ▲문화 ▲쇼핑 ▲스포츠 ▲시험 ▲채용 ▲교통 ▲교육 ▲방송·연예 ▲오락 ▲생활·여행 ▲경제 ▲공공·시설의 12개 카테고리에서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썸데이에서 검색된 일정은 자신의 캘린더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 변경 시 알림과 함께 일정이 자동 업데이트된다.
또 썸데이는 개인 캘린더에 반영하지 않고 참고용으로만 보고자 하는 일정의 경우 웹브라우저에서처럼 ‘즐겨찾기’로 저장해 놓을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에 추가했는지 또는 실제 캘린더에 반영했는지를 볼 수 있어 특정 일정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겨울철 불꽃놀이’, ‘연말정산’ 등 월별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일정들을 모은 ‘테마’ 형태의 일정 정보도 제공된다.
썸데이는 사용자 본인의 일정을 카카오톡이나 라인, 페이스북, 밴드,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가족이나 친구, 회사 동료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일정을 받은 상대방은 썸데이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웹뷰(Web View)’ 형태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썸데이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캘린더 앱에 저장된 일정 정보들을 썸데이로 옮기는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해 썸데이 앱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나인봇 미니’, ‘스타벅스 키프티콘’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오는 3월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썸데이’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meday.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응태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기존의 캘린더 선택 기준이 디자인과 기능 중심이었다면 썸데이의 출시로 디자인과 기능 외 ‘다양한 일정을 얼마나 쉽게 확인하고, 개인의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느냐’가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각종 일정 정보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고객 사용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개개인의 일정과 관련한 궁금증들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애플리케이션(앱) '썸데이(someday)’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