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175330) 전북은행은 23일 오후 7시 전북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제5회 JBcard와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전북은행에서 도내 문화·예술·공연분야의 사회적기업을 초청해 활동무대를 마련하고, 문화소외계층에게는 정기적인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월, 6월, 9월, 12월 넷째 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2016년 첫 번째로 펼쳐지는 합굿마을의 ‘뱀부'는 대형 대나무 깎아 만든 악기와 다양한 타악기로 6인의 연주자들이 앙상블을 이루는 공연이다. 대나무 악기소리를 주축으로 캐논 등 널리 알려진 곡과 창작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합굿마을'은 창작 및 전통타악을 기반으로 각종 지역축제 및 행사에 초청되어 대형북 공연, 사물놀이, 국악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 공연 전문 사회적기업이다.
관람은 8세 이상 전북도민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고, 접수는 13일까지 전북은행 홈페이지(www.jbbank.c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북은행 사회공헌부250-7496/7154로 하면 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전북은행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에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전북은행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