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KB국민은행, 인증서 없는 ‘KB간편결제’
KB국민은행은 4월1일 전자금융거래시 공인인증서 없이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KB간편결제’서비스를 출시한다. ‘KB간편결제’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시 공인인증서 전자서명 없이 스마트OTP 입력으로 거래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PC에서 인터넷을 통해 결제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1회 결제금액은 50만원 이내로 1일 한도는 없다.
시중의 간편결제 서비스는 계좌번호와 핀번호를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KB간편결제’ 서비스는 계좌정보입력 후 스마트OTP를 휴대폰에 접촉하기만 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별도의 PIN을 기억하고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LG유플러스(032640)의 결제창을 이용하는 약 1만5000개의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서비스되며, 앞으로 LGU+ 및
KG이니시스(035600)의 결제창을 이용하는 전 쇼핑몰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악사다이렉트, 인터넷전용 자동차보험 출시
악사(AXA)손해보험은 4월1일 인터넷전용 자동차보험을 출시한다. 고객은 웹이나 모바일로 가입설계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된다. 인터넷전용 자동차보험의 할인율은 4%이며, 마일리지 할인 등을 포함하면 총 34.6%로 늘어난다.
또한 고객의 이용패턴 등을 장기간 분석하여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홈페이지도 디지털환경에 맞게 쉽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단장했다. 김재헌 악사손보 본부장은 “단순한 할인상품보다 진정한 디지털 시대의 디지털 고객에게 필요한 특약 및 서비스, 혜택으로 차별점을 부각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악사다이렉트는 고객별의 자동차와 생활습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혜택더모아’도 오픈한다. 배터리 및 블랙박스 할인, 자동차정비쿠폰 제공, 공연·전시 할인, 국내여행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