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직원 봉사활동 실시

입력 : 2016-04-07 오후 2:10:09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지난 5일 한국 지사 창립기념일을 맞아, 그룹의 국내 지사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사회책임활동인 '원 파운데이션 데이'를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환자'와 '환경'을 테마로 진행되는 원 파운데이션 데이는 직원들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독려하는 6개의 자원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직원들은 본인이 선택한 금요일 봉사처로 출근해 ▲장애인 직업재활 및 일상생활 보조 ▲요양원 방문 ▲유기견 돌봄 활동 ▲해양 쓰레기 수거활동 ▲생태습지원 정화 ▲나눔 컬러링북 제작 중 하나의 자원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올해의 원 파운데이션 데이는 각 활동처별 필요사항과 지난 해 자원활동에서 얻은 직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나눔 컬러링북 제작에서는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디자인과 컨텐츠를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또 다른 봉사 활동처인 서울요양원에 전달, 어르신들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는 등 각 자원활동 별 연결고리를 강화했다.
 
배경은 사노피 대표는 "사노피 국내 계열사 전체가 하나 돼 우리 사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뢰 받는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에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는 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사노피코리아)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